이지타이완 매거진, '이매진'

혼자 떠난 대만여행 중 가장 만족했던 일정, 큰 울림까지 본문

대만고궁박물관 후기

혼자 떠난 대만여행 중 가장 만족했던 일정, 큰 울림까지

Dosuntu 2024. 5. 24. 23:57
반응형

혼자 떠난 대만 여행중 가장 만족했던 일정이었습니다! 다른 팀이 일정이생겨 정윤재 도슨트님과 1:1로 진행했는데 VIP가 된 느낌이었습니다 ^^ 도슨트님 목소리도 나긋나긋 하시고 얼굴도 훈훈하세요! 한명이면 취소할 수도 있을텐데 정말 열정적으로 설명해주시고 중간 중간 퀴즈도 내주시고 너무 재밌게 들었습니다.

 

제가 원래 알고 있던 역사관을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었던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니다. 진심을 담아 설명해주시는 모습에 큰 울림도 있었습니다. 단순히 유물을 설명해주는게 아니라, 여러 관을 돌아다니며 스토리가 이어지는게 정말 신기하고 재밌었습니다. 고궁박물원 방문하시는 분들 저 믿고 꼭 신청해서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!!

 

답변>>

안녕하세요, smil**** 님!
최소 인원이 충족되지 않아도 진행할 수 있는 건, 제가 아는 역사를 한 분께라도 더 전하고 싶은 마음 때문입니다.
그래서 간혹 가다가 마치 1:1 과외 하듯이 진행할 때가 있습니다. :)
관람객 입장에서는 VIP 대접을 받아 만족하시고, 해설을 진행하는 저로서도 온전히 한 분께 집중하며 할 수 있어 나름대로 특별한 재미가 있습니다.  키도 훤칠하시고 훈남이신 smil****님, 단순히 유물에 대한 지식만 얻어가신 게 아니라 사관에 대한 새로운 시각도, 제가 드리고자 했던 메시지도 울림으로서 잘 전달 받으신 것 같아 기쁩니다. 아랍어 전공이라고 하셨는데, 모든 언어에는 그 언어를 사용한 민족의 얼이 담겨 있습니다. 2층 전시관에서 보셨던 산스크리트에 대해서도 틈 나실 때 한 번 자료를 찾아 보시면 재미난 사실을 많이 발견하실 수 있습니다.  귀국하신 후에도 늘 건강하시고, 연이 또 닿는다면 그때 또 뵙겠습니다. 감사합니다. ^^

반응형